탄방중, 중도일보 1일 기자체험교육에 참여

탄방중, 중도일보 1일 기자체험교육에 참여

잘몰랐던 언론에 대해 자세히 알게돼 ‘흥미’

  • 승인 2017-09-10 10:20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탄방중단체1
대전 탄방중(교장 민형식) 학생 24명은 지난 8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의 기금 지원사업으로 이뤄진 중도일보의 ‘2017 NIE 프로그램 1일 기자체험교육’에 참가해 신문 제작 과정을 체험했다 . 금상진 기자
대전 탄방중(교장 민형식) 학생 24명은 지난 8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의 기금 지원사업으로 이뤄진 중도일보의 ‘2017 NIE 프로그램 1일 기자체험교육’에 참가해 신문 제작 과정을 체험했다.

이날 학생들은 중도일보를 찾아 편집국과 자료실을 방문해 평소 접할 수 없었던 언론사 내부를 견학하고, 언론과 신문, 기자의 역할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중구 오류동 일대를 취재하며 일일 기자로서의 하루를 체험한 학생들은 다양한 시각을 담아 기사를 직접 작성해 신문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탄방중 학생들은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과 생리대 유해물질 논란 등 최근 이슈들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하는 한편, 10대들의 화장품 사용에 대한 어른들과 청소년들의 시각을 담아내기도 했다.

또한 손님들의 도를 넘은 갑질에 힘겨워하는 아르바이트생의 일상을 담기도 했으며, 전통시장과 대형마트를 방문해 느낌 점을 기사로 만들기도 했다. 최근 주목받는 신간 도서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인터넷방송국을 찾아 평소 꿈꿨던 방송기자와 아나운서 등을 체험해보는 기회도 얻었다.

이날 편집국장으로 활동한 김채민 학생(1학년)은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신문 기자들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즐거웠다”면서 “취재를 하고 글을 쓰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내 기사가 신문으로 제작되는 것을 보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이민성 감독, 선수들 투쟁심이 필요하다.
  2. 대전하나시티즌 전남에 1-1로 비겨, 두 경기 연속 무승부
  3. 대전하나시티즌 홈 2연전 무승부, 골 결정력 부족 드러내
  4. 세종서 울려퍼지는 '아...아버지....'
  5. 이민성, 전남 수비 좋은 팀이지만 허점도 있다
  1. 한화이글스 연장 10회 삼성 끈질긴 승부 끝 '승리'
  2. [코로나 19] 대전 5일, 신규 확진자 15명 추가 발생
  3. 광주시, 이천.여주시와 'GTX 노선 유치' 연합 작전
  4. 박범계 장관, '대전교도소 이전' 의지 표명
  5. 삼성전자, 용인 와이페이 10억 구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