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신문] 커뮤니티 케어, 대전형 모델의 가능성과 과제를 이야기하다

[사회복지신문] 커뮤니티 케어, 대전형 모델의 가능성과 과제를 이야기하다

  • 승인 2019-04-18 14:28
  • 신문게재 2019-04-18 9면
  • 김유진 기자김유진 기자
,
대전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최주환)와 대전세종연구원(원장 박재묵)은 오는 24일(수) 오후 2시 (구)충남도청사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커뮤니티 케어, 대전형 모델의 가능성과 과제'를 주제로 대전사회복지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날 정책토론회는 정부의 지역사회 통합 돌봄(커뮤니티 케어) 정책과 지역 실정에 맞는 대전형 모델 개발 방향을 이해하고, 향후 대전지역 돌봄서비스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방안과 구체적인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준비되어지고 있다.

대전형 돌봄서비스 모델 개발 연구책임자로 있는 대전복지재단 김지영 연구개발부장이 해당 주제에 대한 발표를 맡았으며, 현장의 다양한 견해를 나눌 수 있도록 김명희 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장과 신용규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무총장, 정지웅 배재대학교 복지신학과 교수, 황인정 유성구종합사회복지관장이 지정토론자로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펼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장 및 근무자, 학계 교수, 관련 지자체 공무원, 돌봄서비스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고루 참여한 가운데 발제 및 지정토론에 대한 자유로운 종합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위 정책토론회는 원활한 준비를 위해 사전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토론회를 주관하고 있는 대전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의 홈페이지(www.djbokji.or.kr)의 '교육/행사 참가신청' 메뉴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참가접수 및 자세한 사항에 대한 안내 및 문의는 대전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행정지원팀(☎ 042-531-3711~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주영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홈 2연전 무승부, 골 결정력 부족 드러내
  2. 세종서 울려퍼지는 '아...아버지....'
  3. 한화이글스 연장 10회 삼성 끈질긴 승부 끝 '승리'
  4. 골프 하프스윙 이렇게 잡아보세요, 박현경의 골프로그(5)
  5. [코로나 19] 대전 5일, 신규 확진자 15명 추가 발생
  1. 박범계 장관, '대전교도소 이전' 의지 표명
  2. 삼성전자, 용인 와이페이 10억 구매
  3. 중기부 이전 대안 '기상청+알파' 약속의 날 다가온다
  4.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선임 절차 돌입… 과기계 "속도 내야"
  5. 유성구, 성북동ㆍ방동저수지 개발 이달 중 윤곽 나온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