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2021년 신축년, 창간 70돌 중도일보가 더욱 내실있게 다가갑니다.

[사고] 2021년 신축년, 창간 70돌 중도일보가 더욱 내실있게 다가갑니다.

  • 승인 2021-01-03 11:12
  • 수정 2021-04-28 14:37
  • 신문게재 2021-01-04 2면
  • 윤희진 기자윤희진 기자
2021년 신축년 새해, 중도일보는 창간 70돌을 맞습니다.

종이신문의 묵직함과 온라인 퍼스트 시대의 다양함이 공존하는 시대정신에 맞게 중도일보가 더욱 새롭게 내실있게 독자 여러분께 다가갑니다. 창간 70돌을 넘어 100년을 향한 힘찬 첫발을 충청인은 물론 국민과 함께 내딛겠습니다.

▲면별 헤더 구성에 변화를 주는 지면개편을 합니다.

각 지면의 헤더(면 머리)의 스타일을 새롭게 디자인해 보다 신선한 느낌을 주고자 합니다. 특히 1면 헤더에 중도일보 한글 스타일을 홈페이지에 맞춰 새롭게 교체하고, '창간 70주년'을 상징하는 로고를 삽입해 강조했습니다. 경제와 스포츠, 요일별 섹션 헤드 또한 주제별로 특화해 더 심플하고 멋스럽게 바꿨습니다.

▲온라인 퍼스트 시대, 디지털 특화콘텐츠 발굴에 주력합니다.

크로스미디어가 이끄는 디지털 세상. 중도일보는 2021년 온라인 콘텐츠 강화를 위해 비주얼 콘텐츠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겠습니다. 기존의 카드뉴스보다 정보를 더 빠르고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모션그래픽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또 하이퍼로컬 저널리즘도 실현하겠습니다. 내 고장,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삶의 여정을 함께 기록하겠습니다. 아파트 INFO, 반려동물, 대전 의료관광 특화, 지역유통 활성화 프로젝트 등입니다. 동영상도 적극 활용해 읽는 뉴스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뉴스로 독자 여러분께 찾아갈 예정입니다.

▲창간 70주년 릴레이 기획을 선보입니다.

우선, 2022년 3월 대선을 앞두고 지역의 오피니언 70인의 고견을 듣는 ‘충청 70’ 토크를 신설합니다. 또 올림픽 출전을 위해 땀을 흘리는 충청 출신 70인의 엘리트 체육선수를 찾아가는 ‘충청 드림픽’(드림+올림픽) 코너도 마련합니다.

4차 산업혁명 특별시를 선포한 대전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코너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대덕특구와 함께 새로운 변화를 전망해보는 기획도 준비합니다.

▲신문 속의 신문을 확대합니다.

충청권에서 가장 먼저 ‘신문 속의 신문’을 선보인 중도일보는 새해에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신문 속의 신문을 더욱 확대합니다. 다문화신문을 시작으로 노인신문(실버라이프), 사회복지신문 등을 발행하며 다문화 가정과 노인, 사회복지 분야의 목소리를 담아왔습니다. 새해에는 분야를 더욱 확대해 신문이 필요한 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그 속에서 희망을 찾는 신문 속의 신문을 이어가겠습니다.

▲중도일보 브랜드 사업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Daejeon is U’ 국제축구대회를 비롯해 月火水木 대전달빛걷기대회, 안전골든벨 대회, 관광박람회, 풋살대회, 충남도 민속대제전, 이동훈 미술상, 금강환경대상, 4차 산업 미래전략 최고지도자과정 등 대표적인 사업의 내실을 다지면서도 사업 범위를 확대하겠습니다. 창간 70주년을 맞아 대전예술의 전당과 함께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충청권의 여론을 결집하는 사업도 준비합니다. 창간 70주년을 기념해 대전시와 세종시, 충남도와 충북도 등 4개 시·도가 참여해 충청권 경제공동체 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겠습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이민성 감독, 선수들 투쟁심이 필요하다.
  2. 대전하나시티즌 홈 2연전 무승부, 골 결정력 부족 드러내
  3. 세종서 울려퍼지는 '아...아버지....'
  4. 한화이글스 연장 10회 삼성 끈질긴 승부 끝 '승리'
  5. [코로나 19] 대전 5일, 신규 확진자 15명 추가 발생
  1. 박범계 장관, '대전교도소 이전' 의지 표명
  2. 광주시, 이천.여주시와 'GTX 노선 유치' 연합 작전
  3. 삼성전자, 용인 와이페이 10억 구매
  4. 중기부 이전 대안 '기상청+알파' 약속의 날 다가온다
  5.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선임 절차 돌입… 과기계 "속도 내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