色 이름 단 상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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色 이름 단 상표 ‘봇물’

웰빙 영향 6년새 50% 껑충

  • 승인 2005-04-04 00:07
  • 김대중 기자김대중 기자
최근 웰빙(well-being) 바람을 타고, 컬러푸드?색채요??등 색깔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색깔명이 들어간 상표 출원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특허청에 따르면 지난 99년부터 2004년까지 최근 6년간 상표에 색깔명이 들어 있는 상표 출원은 967건에서 1411건으로 5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6년간 상표 출원이 가장 많았던 색깔은 환경친화적이며 안정감을 주는 초록(Green)으로 총 2538건에 달했으며,차분함과 건강함을 상징하는 파랑(Blue)이 1543건으로 전체의 60% 가량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순수함과 청결한 이미지의 흰색(White)이 1104건,정열의 색인 붉은색(Red)이 11%로 조사됐다.
상표자체에 색깔이 가미되어 있는 색채상표 출원도 2002년 6138건,2003년 7598건, 2004년 8110건 등으로 매년 20~30% 증가했으며,주로 과자?가공곡물?음료 등 식품분야에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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