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트램 성공적 추진 위한 세미나 열린다

대전 트램 성공적 추진 위한 세미나 열린다

21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서 진행
차량시스템 선정과 운영 방안 등 논의, 공유

  • 승인 2020-10-20 18:00
  • 신문게재 2020-10-21 2면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대전시청사 전경1
대전시는 21일 오후 2시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트램 운영 효율화 및 도시재생 활용 방안 등을 주제로 한 '2020 대전트램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트램)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정책 발굴 및 대시민 공감대 형성을 통한 사업기반 강화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세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날 세미나에서는 박필우 대전시 트램건설과장이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사업추진 현황 및 계획'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임병수 아주대 교수는 '트램의 운영 효율화, 안전성 확보 방안'에 대해, 이재영 대전세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트램차량시스템 결정 평가모형과 도입전략', 나건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은 '트램 차량의 디자인 경쟁력 확보 방안', 서민호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은 '도시재생수단으로써 트램의 활용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김시곤 대한교통학회 회장이 좌장으로 전문가 5명의 토론자가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본 및 실시계획, 도시철도 차량시스템 선정 등 사업의 성패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를 앞두고 있다"면서 "도시철도 2호선 사업의 추진 과정과 관련된 주요 기술, 이슈를 공유함으로써 대전시 및 국내 트램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천신만고…4위로 준PO행
  2. 지옥과 천국을 오간 대전하나시티즌, 준플레이오프 경남과 재대결
  3. 인사적체·홀대 심각… 대전경찰 총경 최다 배출 여부 주목
  4. [NIE 교육] 한빛고 학생들 "신문제작 과정의 정성, 간결한 글쓰기법 배웠어요"
  5. 대전사진작가협회 주관 공모전 입상자 내정과 합성사진 수상 논란 일파만파
  1.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2. [속보]대전서 코로나19 확진자 3명 추가… 누적 460명
  3.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4.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5.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