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참학력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은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지역연계와 대학연계 등의 공동교육과정으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2023학년도 1학기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에서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생명과학실험, 프로그래밍(AI), 심리학을 비롯해 교육학, 실용영어 등 신규 과목까지 총 10개 강좌가 개설됐으며, 총 119명의 학생이 수강신청을 완료했다.
특히, 2023 공동교육과정 선택교과에서 원어민교사(Heather)와 함께하는 실용영어(진로선택)를 개설하여 지역의 영어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의사소통 중심 영어역량 향상이라는 교육적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또한 학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 통학차량을 활용해 학생들의 야간통학을 지원하고 간식과 필요 물품 전달, 사전 교통안전교육, 방역관리 등 공동교육과정 수업 운영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백명호 교육장은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은 학생들의 교과 선택권을 보장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도약판이 되고 있으며 부여지역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우리 학생들이 꿈의 날개를 활짝 펼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목 편성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