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 신흥·답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인천시 중구, 신흥·답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주민 설명회 및 현장지원센터 개소식 개최...주민공감대 형성

  • 승인 2019-10-11 11:56
  • 수정 2019-10-11 11:56
  • 주관철 기자주관철 기자
민공감 형성 나서)
인천 중구 신흥·답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주민공감 형성 나서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8일 중구 신흥동 행정복지센터 및 서해대로449번길 6-6에서 답동·신흥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와 '현장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8월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된 후 올해 7월 국토교통부 사업승인에 따라 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반에 대한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등 지역주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사업은 ▲세대가 함께 꽃피는 마을(3개사업) ▲활력을 불어 넣는 공간이 있는 마을(3개사업) ▲오래 머물며 살고싶은 마을(3개사업) ▲이웃과 더불어 함께 가꾸는 마을(5개사업),총 14개의 재정보조사업과 부처 연계사업, 지자체사업, 공기업연계사업을 약 944억원(국비,시비,구비, 공기업 회계)의 예산을 투입해 2022년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 후 장소를 이동해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한 현장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센터는 지자체와 주민간 가교 역할로 다양한 재생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단순 주거정비사업이 아니라 쇠퇴한 도시를 재활성화시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도시혁신사업'으로 도시재생사업이 종료 후에도 주민 스스로 운영하는 공감마을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3.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4.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5.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1.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2.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3. 전국체전 연기에 지역 체육계도 '한숨'
  4. [날씨] 오전까지 시간당 20㎜ 이상 폭우… 14일까지 계속 비소식
  5. "현충원 안장 취소하라"… 친일논란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요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