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다정초 교육축제 성료…학생·학부모·교원 어울림 한마당

세종 다정초 교육축제 성료…학생·학부모·교원 어울림 한마당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개최

  • 승인 2019-11-08 15:07
  • 수정 2019-11-08 15:07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교육 3주체가 함께 하는 어울림 한마당(3)
세종 다정초등학교가 제2회 교육축제를 개최하고 학생과 학부모, 교원이 함께 어울리는 주간을 보냈다. (사진=다정초 제공)
세종시 다정초등학교는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 '제2회 다정 교육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제2회 다정 교육축제는 학생들이 지난 1년간 학습활동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을 부모님, 선생님, 친구들에게 발표함으로써 스스로의 성장 모습을 자랑하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협동과 배려 등 공동체 생활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축제의 주요 행사는 ▲프로젝트 학습발표회 ▲독서축제 ▲학부모회 주관 축제 ▲꿈과 끼 재주 발표회 ▲가족 인성 캠프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젝트 학습발표회는 다른 나라의 문화 소개하기, 나의 진로꿈 발표회, 여행상품 계획 및 판매 등 학생들이 그동안 교육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축제를 찾은 부모님들에게 선보여 자녀의 성장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뽐내고 독서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 독서 축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독서 골든벨'과 각 학년의 특색을 반영한 '학년별 특색 프로그램', 그리고 도서관 내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생각그루'가 일주일간 진행됐다.

다정초 학부모회는 아나바다를 실천하기 위한 알뜰 바자회를 개최해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을 학교발전기금으로 기부하고 행사에 방문한 학생들을 위해 떡볶이와 어묵, 소떡소떡 등 먹거리 장터를 열었다.

학부모 합창단은 그동안 갈고 닦은 합창 실력을 다정초 학생과 함께 공연하여 축제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꿈과 끼 재주 발표회에서는 ▲UCC 전시 ▲다정 앙상블 공연 ▲교사 합창단 ▲다정 리코더 합주 동아리 학생들의 공연이 진행됐다.

50여 명의 가족이 참여한 가족인성캠프는 협동과 경쟁을 체험하는 명랑 운동회, 부모와 자녀가 서로 공감하고 함께 신체활동을 체험하는 레크리에이션, 웃음이 있는 퍼포먼스를 관람하는 코믹 저글링쇼 등이 진행됐다.

노경숙 다정초 교장은 "다정교육축제를 진행한 지 불과 2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교사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적극적인 지지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인해 완성도 높이 축제가 마무리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구름 많은 하루… 기온은 28도까지 올라
  2. 6·17 대책 12일만에 대전 집값 상승폭 축소... 거래량도 '뚝'
  3. 공주시, 코로나19 #4 확진자 이동 동선 공개
  4. [속보] 대전서 4일 코로나 19 확진자 5명 추가 발생… 누적확진자 134번째
  5. [주중날씨 예보] 월요일 제외 일주일 내내 비 온다
  1. 공주시, 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 발생…접촉자 14명 음성
  2. [속보]4일밤 대전 확진자 2명 더 나와...누적 137명째
  3. 천안시, 고분양가 성성 푸르지오 4차 '제동'
  4. [속보]대전 코로나19 두번째 사망자 발생...70대 여성
  5. 세종 첫 국립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에 대한 기대와 역할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