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여행을 준비하는 모두를 위해… 박준범 교수 '사색테마여행' 출간

[새책] 여행을 준비하는 모두를 위해… 박준범 교수 '사색테마여행' 출간

해외에서 꼭 가봐야 할 축제, 국내 17개 시·도의 주요 관광지 담아
작가의 팁으로 여행 전 알아야 할 기본적 정보까지 알차게 집약

  • 승인 2020-03-08 09:10
  • 이해미 기자이해미 기자
사색 테마여행(선택시안 수정1)
어디로 떠날지, 어떻게 떠날지 고민하고 있다면 '사색테마여행(한올)' 책을 추천한다.

TBN 대전방송 라디오를 통해 청취자들의 여행 욕구를 끌어올렸던 박준범 교수(관광학 박사)의 세번째 저서다.

박준범 작가는 현재 배재대와 숭실대, 호원대에서 외래교수로 활동 중이고 한국지역관광연구원 위촉연구원, 관광경영학회 벤처위원회 이사다. 프란치스코 교황 집전성모대축일 미사 기획 총감독을 역임했던 관광과 축제 전문가다.

박준범 작가는 라디오를 통해 4년 동안 '여행'을 테마로 세계 곳곳은 물론이고 전국 방방곡곡을 소개해 왔다. 마지막 방송에서 지금까지 방송을 책으로 엮어 보면 어떻겠느냐는 청취자의 메시지에 "네"라고 답했고, 원고를 모아 보완하고 정리해 '사색테마여행'을 펴냈다.

책에서는 꼭 가봐야 할 해외축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우리나라 축제, 국내 17개 시·도 주요 관광지를 5곳씩 묶어 소개한다.

박준범 작가는 "글로벌 시대에 평생동안 이 책에 나온 국가를 경험하는 것을 목표로 여행을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륙별 주요 국가를 추천하고, 국가의 문화와 관광지, 그리고 음식에 대한 정보까지 담았다.

박준범 작가의 팁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여행하기 전 알아야 기본적이지만 깨알 같은 정보도 있다. 호텔과 공항, 항공기 등 작가가 경험한 여행의 모든 것이 집약돼 있다.

박준범 작가는 "여행은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기 위해 떠난다는 말이 있다"며 "언제나 우리는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기 위해 살고 있다, 오늘도 새로운 꿈과 희망을 위해 여행을 준비하는 모두에게 이야기를 건네고 싶다"고 말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박준범 교수
박준범 외래교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2.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3.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날씨]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 26도까지 올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