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복지관, 지역 장애인에 코로나19 긴급 건강키트 지원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지역 장애인에 코로나19 긴급 건강키트 지원

  • 승인 2020-03-13 15:30
  • 수정 2020-03-13 15:36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KakaoTalk_20200313_103452513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신종 코로나 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이 12일부터 세종시 및 인접지역 재가 장애인 250 가구에 생필품과 소독물품으로 구성된 “힘내요 우리” 건강 키트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지급된 긴급 건강키트는 코로나 바이러스 극복을 위해 모금 행사를 진행한 세종 성요한 성당과 대전교구 발달장애인 부모회(대전, 세종, 충남)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건강키를 지원 받은 한 이용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 밖에 나가기 무서웠는데,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 이렇게 생필품과 소독약품을 가져다 주니 안심이 된다” 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세종시장애인복지관 변창수 관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을 위해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건강키트를 지원했다” 며 “건강키트를 지원할 수 있도록 후원해준 세종 성 요한 성당과 대전교구 발달장애인 부모회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금상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 '대전하나시티즌' 3연승을 노리는 이민성 감독은 어떤 비책을?
  2. 충청연고 K리그팀 승승장구 나란히 리그 상위권 안착
  3. 박인혁, 시즌 첫 득점 넣고 울컥! 기회를 준 감독님께 감사
  4. [날씨] 내일 아침까지 충남에 비 소식
  5. 버스킹 팁박스는 수익행위?... 재능기부 아닌 ‘재능착취’ 한목소리
  1. [인터뷰] 대전 와동 2구역 강정식 조합장 "설립 5년만에 분양...조합원과 소통이 성공 비결"
  2. 대전 재개발·재건축 지역 곳곳 떠오르는 학교신설·통학로 문제
  3. 청주 민간공원 개발사업 '순항'
  4. 건양대병원 조리실 외주업체 종사자 6명 확진…직원·환자 전원 검사中
  5. 대전시 혁신도시 시즌2 공공기관 27곳 유치 본격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