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청년이 살기좋은 도시 만든다

서천, 청년이 살기좋은 도시 만든다

  • 승인 2020-03-25 11:21
  • 수정 2020-03-25 11:21
  • 나재호 기자나재호 기자
서천,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만든다


서천군이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지역균형발전 정책으로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추진한 삶기술학교 한산캠퍼스 후속으로 인구 감소를 막고 지역형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2020 청년자립 경제공동체만들기 사업을 충남도와 함께 추진한다.

2020 청년자립 경제공동체만들기 사업은 상.하반기 20명씩 선발해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여 청년들은 주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삶코치와 팀코치 도움을 받으며 시골살이를 통해 자신만의 삶기술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 혁신형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정규 입학과정뿐만 아니라 하루살기, 일주일 살기, 한달살기 등 상시 프로그램을 통해 명인의 전통기술과 마을 삶기술 등 자립기술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한 청년 가운데 10팀의 프로젝트를 선발, 창업 활동에 최대 1800만원 상당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천군은 지나해에 이어 공동체 경쟁력과 교류 협력을 위해 전문 팀코칭 프로그램으로 스페인 몬드라곤 협동조합의 몬드라곤 팀 아카데미 코리아(MTA KOREA)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공유 오피스 위워크와 공유공간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를 조성해 현직자 멘토링 서비스인 소셜멘토링 잇다와 국내외 전문분야 1대1 멘토링 프로그램 화상지원, 라이프스타일 SNS인 세줄일기와의 제휴를 통해 시골살이 수료 후 일기책을 제작하는 등 청년을 위한 국내외 플랫폼과 제휴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천군은 이 사업을 통해 정착한 청년에게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 청년창업지원, 청년동아리지원, 주거비지원, 청년 전월세지원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연계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서천에서 새로운 미래를 모색하는 청년 세대와 함께 더 나은 미래를 꽃 피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LG배 16강 진출
  2.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내가 치는 공은 왜 안맞을까? 스윙시 어드레스 포지션을 알려드립니다.
  3. 대전문화재단 차기 이사 구성 위한 임추위 불발 왜?
  4. 대전 서구 아파트서 흉기사고로 2명 사망·1명 의식 불명
  5. 대전성모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100점 만점 1등급
  1. [오늘날씨] 6월 4일(목) 전국 한낮 무더위, 대구 35도까지 “폭염 수준까지 올라요”
  2. 한화이글스, 홈 3연전 ‘호국보훈 시리즈’ 진행
  3. 체육계, 코로나19 연기된 소년체전 9월 개최 고민
  4. 징계없이 사퇴한 대전문화재단 대표… 대전시 봐주기 논란
  5. [새책] 남해가 쓰고 시인이 받아적은 시편들…'남해, 바다를 걷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