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코로나19 확산방지 총력

한국철도 코로나19 확산방지 총력

KTX·무궁화 등 열차 출입문 손소독제 비치

  • 승인 2020-04-06 15:38
  • 조훈희 기자조훈희 기자
코렐
한국철도는 3일 KTX와 무궁화 등 열차 출입문에 손소독제를 비치해 코레일19 확산 방지 총력에 나섰다. 사진=한국철도 제공.
한국철도(코레일)는 6일 철도역 이용객이 자주 접촉하는 곳에 항균필름을 부착하고, KTX·무궁화 등 열차 출입문에 손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 총력에 나섰다.

이날 KTX 주요 정차역과 수도권전철역·부산전철역 등 전국 100여개 철도역에 항균필름을 부착했다. 고객의 손이 자주 닿는 출입문 손잡이, 엘리베이터, 수유실과 고객대기실 자동출입문 버튼 등에서 간접접촉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한국철도는 전국 철도역을 매일 2회 이상 방역하고 있다. 이용객 동선을 따라 맞이방, 화장실, 승강기, 매표창구, 승차권자동발매기 등 역 시설을 수시로 소독하며 집중 관리한다.

고객과 직원 접촉 최소화를 위해 역 창구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하고, 역사 주요 이동통로에는 고객용 손 소독제를 비치했다. 또 지자체, 외부기관의 협조를 받아 서울역, 부산역 등 전국 주요 90개역에 100대의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했다. 서울역은 기존 두 대와 도시재생안전협회의 두 대 지원으로 모두 4대를 운영한다.

한국철도는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열차 객실 출입문에 손소독제를 비치해 철도 이용객의 개인 위생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희망 이어갈 수 있을까?
  2. 한화이글스, 선수 6명 웨이버 공시 및 육성 말소 요청
  3. [새책] "우리 아이가 의자가 되었어요" 나무가 사라진 날
  4. [새책] 경주 마니아 황윤 작가와 함께 가는 신라여행…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경주 여행'
  5. [날씨] 주말 어제보다 기온 더 떨어져 '쌀쌀'
  1. 해외직구 불만 여전히 증가... 반품절차와 비용 확인 '꼼꼼히'
  2. [부여간첩사건 25주기] 北 위장 전문 띄우고 7개월 잠복작전…'경찰 이름으로 견디어'
  3. 미국 대선 후보 지지율 추이
  4. 매물은 없는데 가격 상승은 여전… 대전·세종 전세시장 불안정 지속
  5. 대전·세종 아파트 매매가 상승폭 축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