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아름마을단지 5월 분양 개시

부여군 아름마을단지 5월 분양 개시

  • 승인 2020-04-22 11:00
  • 김기태 기자김기태 기자
3. 부여 아름마을 조감도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규암면 오수리에 위치한 부여 아름마을단지가 5월부터 분양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부여 아름마을단지 조성은 2007년 고령친화 모델지역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면서 시작된 사업으로, 완공까지 13여년의 긴 시간을 거쳐 준공 승인됐으며, 군은 주택용지와 상가 시설용지를 우선 분양할 계획이다.

군은 분양 대상 용지가 분양문의 등 관심도가 높은 만큼 무난히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분양제한을 두지 않고 누구나 분양 가능할 수 있도록 하여 외부 인구 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투기를 목적으로 분양받는 사례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전매 제한 등 세부조건들을 제시할 계획이다.

분양 대상 이외의 부지 일부는 노인종합복지관, 가족행복센터, 노인회관 등으로 활용되며, 유보지 등은 부지 확보와 기반조성 완료 등 장점들을 부각하여 부여군 미래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민간투자?공공기관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민선 4기에 시작한 사업이 민선 7기에 이르기까지 여러 차례 사업변경과 예산확보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무리 된 만큼 군민들이 기대하는 괄목할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4.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5.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1.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2.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3.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