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중기청,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으로 개발과 판로 동시에 지원

대전세종중기청,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으로 개발과 판로 동시에 지원

  • 승인 2020-04-26 09:43
  • 박전규 기자박전규 기자
중기청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환철)은 수요처의 구매수요가 있는 구매연계형 R&D와 투자기업의 구매수요가 있는 공동투자형 R&D를 지원하는 2020년도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을 다음달 4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은 국내·대·중견기업, 공공수요처(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구매수요가 있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함으로써 기술개발 성공 후 조기에 기업 매출이 실현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업의 '구매연계형'은 중소기업이 자체 아이디어와 기술개발을 수요처에 제안해 '구매동의서' 또는 '구매계약서'를 받아 해당 분야의 과제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규모는 567억원으로 총 사업비의 65%로 한도 내에서 최대 2년, 5억원 이내로 지원된다.

'공동투자형'은 중소기업이 투자기업에 과제를 제안해 '투자동의서'를 받아 해당 분야의 과제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규모는 297억원으로 총 사업비의 65% 한도 내에서 최대 3년, 12억원 이내로 지원한다.

유환철 청장은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이 기술개발 후 구매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중소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현대 한국문학의 고유성을 녹여낸 소설 '사랑이 스테이크라니'
  2. [대전기록프로젝트] 빛 좋은 개살구
  3. 하나시티즌, 예산 200억 넘게 쓰는데 플레이오프도 '아슬아슬'
  4. 존속살해 혐의 40대 징역 25년 치료감호 구형
  5. 도박문제관리 지역센터 통폐합?…"불법사행산업에 의료진 빼자는 발상"
  1. [날씨]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고 기온차 10도 이상
  2. [최신영화순위] 실사로 재탄생한 영화 '뮬란' 흥행 성공할까?
  3. 유성복합터미널 또다시 '먹구름'...무산시 책임론 대두
  4. [날씨]대체로 흐리다가 산발적인 비…강우량 5㎜ 내외
  5. [코로나19]충남 보령 학교 집단감염 비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