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농산어촌유학 활성화 조례안' 상임위 통과

충남도의회 '농산어촌유학 활성화 조례안' 상임위 통과

김명숙 의원 대표발의

  • 승인 2020-05-14 14:23
  • 수정 2020-05-14 14:23
  • 김흥수 기자김흥수 기자
김명숙 의원(청양, 민주)
충남도 내 농산어촌유학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농산어촌유학의 최적지로 만들기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된다.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는 14일 상임위 회의를 열고 김명숙 의원(청양·사진)이 대표발의한 '충남도 농산어촌유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 의결했다.

이 조례안은 도내 농산어촌유학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도시 학생의 농산어촌 생활과 학교 체험을 통한 도농교류 확대와 지역 교육·학교 유지, 농산어촌의 활력 증진과 상생발전 방안 등이 담겨있다. 이 조례안이 통과되면 도지사는 도시 학생들이 도내 농산어촌에서 학교를 다니면서 체험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 확충과 프로그램 개발 등의 지원에 힘써야 한다.

김 의원은 "현재 농산어촌이 겪는 지방소멸 위기에 대한 원인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 여러 요인이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30~40대 부모가 자녀의 교육을 위해 대도시를 떠나거나 아예 살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라며 "농산어촌유학이 활성화된다면 도시 학생엔 공동체 정신 함양과 정서적 안정을, 농산어촌 지역은 학생 유입으로 인한 교육환경 개선과 활력 증대 등 서로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김흥수 기자 soooo082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4.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5.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1.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