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학생화해중재원 개원… 학폭 중재·심의

세종 학생화해중재원 개원… 학폭 중재·심의

학폭심의부·학교지원부, 세종Wee센터·아람센터 등 2개부서 2개센터
세종시교육청 4번째 직속기관… 공정과 신뢰 기초한 학폭 중재·심의

  • 승인 2020-05-21 17:54
  • 수정 2020-05-21 17:54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학생화해중재원 직속기관 개원식 개최 1
세종시교육청은 21일 보람동 스마트허브 3층에서 학생화해중재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지역 학교폭력심의위원회 업무를 담당할 '학생화해중재원'이 21일 개원식을 했다.

학생화해중재원은 세종교육원, 평생교육학습관, 교육시설지원사업소에 이은 세종시교육청의 4번째 직속기관이다.

공정과 신뢰에 기초한 중재·심의를 통해 '화해하고 존중하며 책임을 다하는 시민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개원식은 최교진 시 교육감, 서금택 시의장, 박희용 경찰청장, 학부모 등 4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람동 스마트허브 3층에서 내빈소개, 기념사 및 축사, 현판식, 중재원 참관 순으로 진행됐다.

중재원은 학교폭력심의부·학교지원부 2개 부서와 세종 Wee센터·세종아람센터 등 2개 센터로 구성된다.

학교폭력심의부는 학교폭력 피·가해자 학생에 대한 조치 결정, 분쟁 조정, 행정심판 및 소송에 대응하고 학교지원부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현장 지원, 법률 자문, 학교장 자체 해결제 등을 지원한다.

세종 Wee센터와 세종아람센터는 위기학생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상담·치료와 심층적인 심리검사를 진행하고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치유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정회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중재원이 갈등 상황에 놓인 학생과 보호자의 상처를 보듬고 책임 있는 자유를 향유할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시키는 촉진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보급사업’ 운영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1위로 올라서
  3.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승! 안산에 1-0 승리
  4. [오늘날씨] 5월 27일(수) 전국 쾌청, 한낮 따뜻...“강한 자외선 주의하세요”
  5. [영상]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스윙시 올바른 팔동작과 기본 포지션
  1. [새책] 질문이 보여주는 생각의 힘… '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2. [한줄서가] 어떤 남자를 스치다,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다, 두려울 것 없는 녀석들 등
  3. [날씨] 맑은 하늘에 한낮 25도까지 올라… 28일 오후 다시 비소식
  4. [홍석환의 3분 경영] 지인의 급한 부탁
  5. 제22회 보문미술대전 7월1일부터 공모 접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