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다문화]세계의 특별한 날

[대전시다문화]세계의 특별한 날

  • 승인 2020-06-10 09:37
  • 수정 2020-06-10 09:37
  • 신문게재 2020-06-11 9면
  • 박태구 기자박태구 기자


중국에서 5월 20일은 특별한 날이다. 그날은 러브데이이기도 하고, 고백데이라고도 부른다. 러브데이는 520(5월20일)의 발음으로 비롯된 것으로 520(wu er ling)이 중국어의 사랑해(wo ai ni)와 발음이 비슷하여 정해졌다. 그날은 부부를 위한 기념일이고, 연인들은 서로 꽃다발을 선물하고, 청혼을 하기도 하며, 결혼사진을 찍고 혼인신고를 하기도 한다.

중국에 있는 러브데이처럼 일본에서도 칠석이 있다. 보통 칠석은 음력 7월 7일이지만 일본에서 칠석은 양력 7월 7일이고 칠석날은 다나바따라 축제가 열린다. 축제는 양력 7월 6일 저녁부터 다음날까지 진행되고 축제 동안에 집 마당부터 학교까지 어디에서나 작은 왕대속을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색종이에 소원을 쓰고 왕대속 위에 걸어 놓는다. 축제가 끝나면 왕대속들을 배 위에 놓고 강에 부유하거나 태운다.

그리고 칠석날 당일 연인들은 같이 사당에 가서 영원히 함께 하기를 축원한다. 혼자인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이 빨리 생기길 축원한다. 칠석의 특별한 음식은 소면이다. 소면은 길고 잘 끊기지 않는다고 해서 사랑의 줄을 상징한다.

응우옌티후옌 명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4.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5.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1.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