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소방서, 여름철 벌 쏘임 주의보

서천소방서, 여름철 벌 쏘임 주의보

  • 승인 2020-07-22 12:14
  • 나재호 기자나재호 기자
벌쏘임 예방법


서천소방서(서장 구동철)가 이른 더위로 벌집제거 출동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평소 벌 쏘임 예방수칙과 응급처치법 숙지를 당부하고 나섰다.

벌집은 일반주택을 비롯해 아파트 베란다, 등산로 주변까지 다양한 곳에 분포돼 있어 벌 쏘임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벌 쏘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시 밝은 색상 옷을 피하고 자극성 있는 향수나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벌집을 건드렸다면 벌을 자극하지 않도록 최대한 몸을 낮춘 자세로 머리와 목을 감싸고 신속하게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다

벌에 쏘였을 경우 벌침은 신용카드로 긁어 제거하고 통증과 부기를 가라앉히기 위해선 냉찜질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호흡곤란,쇼크, 의식변화 등의 증세가 나타나면 즉시 119에 신고하거나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서천소방서 관계자는 "보호장비 없이 무리하게 벌집을 제거하는 것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행동"이라며 "함부로 제거하지 말고 119에 신고해 안전하게 제거해야 한다"고 말했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4.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5.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1.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2.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3.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