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한 공장 직원 전원 '음성'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한 공장 직원 전원 '음성'

대전 거주 직원 확진…접촉자 19명 모두 '음성'

  • 승인 2020-09-08 10:49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공주시 관내 소재 공장에서 일하던 A씨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접촉자 전체에 대한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

8일 시에 따르면, A씨는 대전에 거주하는 296번 확진자의 가족으로 충남대학교병원에서 검체 채취 후 지난 6일 확진 판정되면서 대전 300번 확진자로 기록됐다.

A씨는 공주 소재 공장에 다니는 직원으로, 최초 증상이 나타난 지난 4일 이전 이틀 동안 출근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추가 확산에 대한 우려가 매우 높았으나 다행히 전원 '음성'으로 확인됐다.

공주시와 충남도 방역당국은 A씨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무실과 식당 등에서 동선이 겹친 밀접접촉자 19명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이 가운데 공주지역 거주자는 12명, 타 지역 거주자는 7명이며 이들은 검사결과 음성으로 확인됐지만 앞으로 2주 동안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해당 시설에 대해서는 긴급 방역소독 등을 실시하고 2주간 모니터링을 통해 예의주시할 계획이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한 만큼 집단감염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방역태세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4.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5.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1.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2.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3.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