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서울시 의장,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는 시민 협조 덕분"

김인호 서울시 의장,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는 시민 협조 덕분"

"시민의 성숙한 공동체 의식에 감사" 밝혀

  • 승인 2020-09-15 11:07
  • 노춘호 기자노춘호 기자
DSC_3107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은 정부가 14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 2단계로 하향조정된 것에 대해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의장은 "정부의 이번 완화조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해 정부 지침을 모범적으로 따르고 실천해준 서울시민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다"라며, "정부가 시민들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이런 판단을 내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성숙한 공동체 의식으로 생활의 불편과 생계의 손해를 감수하면서도 방역이라는 대의를 위해 합심하는 시민들의 모습에서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이번에 영업제한 대상이던 음식점과 카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여러분께는 이번 완화조치가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 그러나 아직 감염 경로가 확인되지 않는 사례 등 위험요소가 존재하는 만큼 언제든 재확산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마스크 착용을 비롯해 개인 생활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김 의장은 "서울시의회는 시민 여러분이 보여주신 방역 의지와 헌신에 부합하는 정책적 노력으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나가겠다"며 "110명 서울시의원은 시민의 힘겨움을 보듬고 어려움을 덜기 위해 지역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 또한 지금과 같이 시민의 협조와 참여가 있다면, 우리는 K-방역의 성공 사례를 반드시 다시 한 번 써내려 갈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중도일보=노춘호 기자 vanish119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날씨] 아침기온 5도 내외로 쌀쌀… 일교차 당분간 커
  4.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5.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1.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2.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3.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4.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5.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