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SNS감성진흥원, 지역 배달수수료 무료 앱 '휘파람' 구축한다

대전세종SNS감성진흥원, 지역 배달수수료 무료 앱 '휘파람' 구축한다

㈜에어뉴, ㈜페이위드와 컨소시엄 협력 계약 체결

  • 승인 2020-09-19 11:54
  • 수정 2020-09-20 08:35
  • 김성현 기자김성현 기자
noname01
(사)대전세종SNS감성진흥원(감성진흥원)이 대전지역 중소상권 활성화를 위해 배달 수수료 무료 배달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감성진흥원은 지난 17일 배달수수료 무료앱인 '휘파람' 구축, 제공을 위해 앱 개발업체인 ㈜에어뉴, ㈜페이위드와 컨소시엄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감성진흥원은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매출액 20% 이하로 떨어진 지역 중소상권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비자와 소상공인의 비대면 소비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앱 개발을 결정했다.

컨소시엄 협력 계약에 따라 ㈜에어뉴는 플랫폼 브랜드 마케팅과 운영관리 계획, ㈜페이위드는 플랫폼 결제시스템과 앱 기능 구축, 기술개발, 유지보수를 제공한다.

감성진흥원과 이들 업체는 네트워크 관리와 청년, 시니어 고용가치를 창출하면서 단순히 지역 상권 활성화만이 아닌, 지속 가능한 플랫폼으로서 역할수행을 위해 다양한 혁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상권 활성화 관련 연구 수행과 정부, 지자체 현실화를 위한 고객 맞춤형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역 기반 채널 운영, SNS 기반의 착한 소비문화에 앞장서며, 착한 소상공인의 브랜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에어뉴 한정호 대표는 "생활 밀착형뿐만 아니라, 사람을 위한 캠페인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싶다"며 "비록 시작은 작고 하고 싶은 건 많지만, 작은 것들이 모여 그것이 연결되고 그 연결이 공감을 넘어 많은 사람이 참여하고 동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그러한 플랫폼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감성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역 상권 매출이 감소되는 피해를 보면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사람들이 어울려 사는 공동체를 형성하는 경제·사회적 운영 플랫폼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인간의 기본적이고 목적 지향적인 '감성'을 담은 로컬 멤버십 플랫폼을 통해 지역상권의 활성화와 시민 유대 강화를 목표하고 있다”고 했다.
김성현 기자 larczar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4.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5.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1.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2.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3.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