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 지원

음성군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 지원

  • 승인 2020-09-24 11:2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소장 김현욱)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호, 박준혁)는 2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 지원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와 주거복지연대에서 추석을 맞아 주거환경이 노후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지역 내 독거노인을 찾아 도배지원을 추진하면서 시작됐다.

하지만, 봉사 인력 부족이 문제가 되자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원요청을 했으며, 이에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주거환경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A씨 가정에 도배지원을 추진하게 됐다.

김현욱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이를 살피고 도울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경호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지역민을 위해 정성으로 봉사하는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 직원과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한 마음 뿐"이라며, "앞으로도 금왕주공3단지A와 협력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돕는 일에 금왕 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해충방제를 통한 감염병 예방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이불 지원 사업 ▲동절기 보일러 점검 사업 ▲긴급출동sos방문 서비스 사업 등을 추진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플레이오프 진출 무산 위기 대전! 어쩌다 이렇게 됐나?
  2. [속보] 철도관사촌 투기 의혹 논란… 4곳 중 1곳만 지정문화재 신청
  3.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연계 기획전시 '유연한 변주'
  4. "택배 근로자 과로 사망사고 대책 세우라" 연대노조 촉구
  5. 서해안선 당진구간서 14중 추돌사고…"목포방향 우회를"
  1. [대전기록프로젝트] 저 작은 창으로
  2. '인도 주행에 5차선 도로 횡단까지' 이륜차 사고 주의
  3. [새책] 이미숙 시인 '나비 포옹' "지금은 나를 안고 사랑한다 토닥일 때"
  4. [날씨] 아침 짙은 안개에 농작물 서리 주의를
  5. 이번엔 현대케미칼 대산공장에서 화재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