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심의위, 방송언어문화 개선 제작지원 프로그램 연속방송

방통심의위, 방송언어문화 개선 제작지원 프로그램 연속방송

574돌 한글날 맞아 <세상을 바꾸는 시간> 통해 방송에서의 우리말 톺아보기(샅샅이 더듬어가면서 살피기)

  • 승인 2020-10-05 15:12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사진) CBS-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방송화면 01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강상현, 이하 방심위)가 건전한 방송언어문화 조성을 위해 제작지원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방송언어문화 개선 특집 강연회 '은근한 차별'>이 9일 574돌 한글날을 앞두고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CBS-TV 채널을 통해 매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 CBS-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방송화면 02
6일 강연자로 나서는 김기화 KBS 기자는 유튜브 '댓글 읽어주는 기자'의 기획자로, 은연 중에 던졌던 차별 발언에 대해 살펴본다. 7일 출연하는 정혜승 전 청와대 디지털 소통센터장은 미디어 속 젠더 균형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면서 성평등과 다양성을 위한 방송언어의 방향성을 모색한다. 8일 출연하는 유현재 서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방송에서 방송언어의 소통 감수성을 주제로 다양한 영역에서 드러나는 방송언어의 현주소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상현 위원장은 “방심위는 방송에서의 올바른 언어사용을 위해 2010년부터 매년 1편의 방송프로그램에 대해 제작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올해는 지난 8월 사업자를 선정하고, 2개월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3회 연속으로 프로그램을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방송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Sebasi Talk'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2.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5.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1.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2.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3.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4. [영상]무더기 확진자 나온 대전 IEM국제학교 확진자 긴급이송
  5. 평택시 소재 기업체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