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에서 전문인력으로

경력단절여성에서 전문인력으로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 승인 2020-10-08 10:00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noname01
"경력단절여성에서 전문인력으로!”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강은혜)는 지난 6일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여성들을 대상으로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의 취업 활성화 연계와 교육 내실화를 위한 구인업체 의견수렴을 위해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 협력망 회의는 집합 회의로 예정되었다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정책에 따라 온라인 화상회의로 전환해 안당 어린이집, 꿈나라 어린이집, 예솔어린이집, 태평양 어린이집, (KIMM)키미키즈 어린이집 등 5개 업체와 직업훈련 실무자 등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직업훈련 교육생들의 취업 활성화 연계와 교육 내실화를 위해 구인업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교육은 조리직종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교육대상이다. 급식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준비하고 사회 재진입을 망설이는 경력단절 여성과 신중년 여성을 전문교육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자아실현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이 교육은 전문자격증을 취득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강은혜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은 "코로나19 일상 체제의 새로운 경향에 대응하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은 물론 기관 간 온라인 협업을 활성화해 온라인 영상회의를 개최했다”며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과 같은 교육을 통해 교육생 역량을 강화 시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을 해 나갈 것이고, 지속적인 온라인 소통을 통해 기업 인재상에 맞는 적합한 구직자를 최선을 다해 연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지하철 용문역 4번 출구 바로 앞(하나은행 건물 5층)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wwwo.djjob.or.kr)와 전화 (534-4340~1)로 문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2.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3.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대전·세종 아파트값 상승 꾸준… 언제까지 지속되나
  3.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4. 지역대 정시 패닉…학령인구 감소 '미달 도미노' 우려
  5.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