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라이프]제24회 노인의날 '사랑받고 존경 받는 어르신'

[실버라이프]제24회 노인의날 '사랑받고 존경 받는 어르신'

  • 승인 2020-10-07 09:28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1601370785508


지난 2020년 9월 25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유성구지회 강당에서 제24회 노인의날 사랑받고 존경 받는 어르신들 표창식이 거행되었다.

유성구노인회 신기영 회장은 이날 수상자와 참석자들에게 올해가 코로나19와 태풍들로 유난하게 힘든 한해였다. 연초부터 괴질로 경로당 " 행복한 쉼터"가 폐쇄되어서 지금까지 힘들었고, 계속된 장마로 그나마 갈곳도 잃어 방황하고있다. 다행히도 요즈음 쾌청한 날씨는 코로나19를 멀리 쫓아버릴 수 있을 것 같다.

지회는 금년 사업들을 착실하게 진행해왔다. 대전대학교 한방병원과 연세올데이치과병원, 성심장례식장등 노인건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또한 경로당 회원들에게 노인일자리들을 확충했다. 오늘 표창받은 모범노인들은 진잠동 이상신, 원신흥동 최옥례, 온천1동 강순구, 온천2동 유영자, 노은1동 이강정, 노은2동 차운용, 노은3동, 신선동 야영옥, 전민동 이일상, 구직동 류영석, 관평동 조남국 등이다. 모범노인분들 축하드립니다.

유성구청 정용래 구청장은 2020년 9월29일에 제24회 노인의 날 표창자들께 시상식을 거행했다. 유성구를 위해서, 경로당을 위해서, 국가발전을 위해서 헌신하신 모범노인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지구상에서 경제적으로 발전된 나라가 되었다.

구청도 국가발전사업으로 유성구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 유성온천중심가를 혁신도시로 꾸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족한 주차장 확충도 연구하고 있다.

금년도는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국화전시회를 각 동단위별로 분산해서 전시할 계획이다. 유성구청에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들 진잠동 조병환, 원신흥동 이유신, 온천1동 최광열, 온천2동 정성필, 노은1동 이의환,노은2동 황은락, 노은3동 박태규, 신성동 강서조, 전민동 이광우, 구즉동 최경환, 관평동 허순옥, 유성구노인복지관 강혜진 등 축하드립니다.

석희선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3.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4.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5.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1.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2.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3. 인천 연수구,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본격 추진
  4.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차량 통행 임시 운영
  5. 공주시, 코로나19 3명 추가 확진…누적 78명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