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이승선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한국언론법학회장 취임

[인터뷰]이승선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한국언론법학회장 취임

인격권과 명예훼손 탐구, 언론정책 분야와 윤리 등 언론법 연구 다짐

  • 승인 2020-11-20 11:18
  • 수정 2020-11-22 13:35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이승선
이승선 제11대 한국언론법학회장(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언론법학회가 처음 출범할 때와 달리 언론법에 대한 연구 기반이 와해한 측면이 있습니다. 인격권과 관련한 명예훼손 등을 탐구하고 언론정책 분야와 윤리 등 언론법 연구로 복귀하고 복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도일보 독자권익위원인 이승선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가 11월 19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열린 한국언론법학회 정기총회에서 제11대 한국언론법학회장에 취임한 뒤 이렇게 취임사를 밝혔다.

이승선 신임 회장은 중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언론법 연구자들은 시의적절한 방송정책과 방송법 제도까지 공부해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승선 회장은 한국언론법학회에 대해 “미디어 관련 법·정책과 윤리가 우리 사회에서 차지하는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학문적인 연구와 논의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년 전 설립됐다”고 소개했다.

이승선 회장의 임기는 2021년 1월부터 2년간이다.

이승선 회장은 오는 26일 오전 9시30분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중도일보 사내 연수에서 ‘코로나19 등 언론의 취재환경변화와 언론보도’를 제목으로 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이승선 회장은 한국언론법학회 총무이사와 언론중재위원회 언론중재위원, 헌법재판소 헌법재판연구원 방문연구 교수,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고,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심의분과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07년 한국언론정보학회 우수논문상과 방송학회 논문 우수심사상, 2010년 제9회 철우언론법상 등을 수상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3.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4.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5.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1.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2. 인천 연수구,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본격 추진
  3. 서천, 하루새 확진자 6명 발생 지역확산 우려
  4. 안병용 의정부시장, 한국최고인물대상 수상
  5. 코로나 여파 1년, 예산군 방역 총력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