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농업기술센터, ‘깍두기 담그기 비대면 체험교육’ 진행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깍두기 담그기 비대면 체험교육’ 진행

  • 승인 2020-11-26 11:51
  • 염정애 기자염정애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농업기술센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깍두기 담그기 비대면 체험교육'을 이달 3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가정에서 재료를 택배로 받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동영상을 보며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코로나19로 농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시기인 점을 고려해 어린 자녀들이 부모와 함께 우리 농산물을 안전하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영상교육 방식으로 실시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나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oyang.go.kr/agr/index.do)에서 신청하면 된다. 미취학 혹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고양 시민이면 신청 가능하고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깍두기 담그기 재료는 11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택배 배달하고, 체험교육 영상은 문자를 통해 링크주소를 안내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 중 우수한 체험후기를 등록한 2명에게는 고양시 농업인들이 재배한 고품질 농산물을 가공한 '자연올' 농가공식품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농업기술센터 송세영 소장은 "식습관은 어려서부터 형성된다. 점점 식성이 서구화되는 어린 자녀들에게 우리의 전통적인 맛과 식문화를 자연스럽게 즐기며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며 이번 체험교육의 의미를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2.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3.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3.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4. 매장 취식 허용 첫날 카페 ‘활기’... 시간제한 "실효성 없어" 목소리도
  5. '경쟁력 강화' 충남대 학제개편 '득될까 실될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