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중기청, 20년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 포상

대전세종중기청, 20년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 포상

  • 승인 2020-12-06 11:57
  • 신성룡 기자신성룡 기자
noname01
지난 4일 대전도매시장 이병열 상인회장(사진 왼쪽부터)이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으로 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대전세종중기청 제공
noname02
지난 4일 대덕구 박명목 주무관(사진 왼쪽부터)이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으로 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대전세종중기청 제공
noname03
지난 4일 중앙종합시장 홍대섭 상인회장(사진 왼쪽부터)이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으로 부터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대전세종중기청 제공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4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자(이하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 포상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로하고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수여식은 전국 석탑산업훈장 1점, 산업포장 1점 등 정부포상 23점과 장관 표창 65점 등 전국 대규모 포상인 만큼 수상자 전원이 참석할 경우 코로나19 방역에 어려움이 있어, 수상자와 상인과 관계기관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전통시장 현장을 영상으로 연결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대전 지역 우수시장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은 대전도매시장은 1962년도에 준공된 중앙시장 내에 있는 상가형 전통시장으로, 고객유입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및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 등 경영현대화 사업과 시설현대화 사업 등을 추진, 매출증대에 이바지했다.

유공상인 부문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은 중앙종합시장 홍대섭 회장은 시장 내 화재 조기 진압으로 상인들과 고객들의 안전을 지켜냈으며 올해 시장 내 임차인과 임대인의 간담회를 통해 착한 임대인 발굴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기여했다.

지원기관 부문에서는 대덕구 박병목 주무관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여했으며 박 주무관은 공무원으로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수행,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에 앞장섰다.

조재연 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대한민국 경제가 큰 충격에 빠졌으나, 우리 전통시장의 위기 극복을 위해 방역에 힘써주시고 착한임대인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가 가져온 일상의 변화, 비대면 거래 확산에 따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온라인 장보기 등 디지털화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 2025년까지 디지털전통시장 500곳, 스마트상점 10만 개를 보급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성룡 기자 milkdragon@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랑올랑 새책] 유시민 스토리
  2. [올랑올랑 새책]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1'
  3. FA 이소영 영입 KGC인삼공사 배구단, 새 외국인 선수 누구?
  4. 대전하나시티즌 리그 1위 수정전, 2위 이랜드와 혈전 예고
  5. [날씨] 오늘 충남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카드뉴스] 4월 3주 올랑올랑 새책
  4.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5.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어드레스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