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동반성장 '대전세종 SK 임팩트 프로그램 2020' 론칭

스타트업 동반성장 '대전세종 SK 임팩트 프로그램 2020' 론칭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센터·SKT와 공동
협력 파트너십 구축… Biz연계 동반성장 추진

  • 승인 2020-07-15 11:32
  • 수정 2020-07-15 11:32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대전세종 SK 임팩트 프로그램 2020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기술 스타트업 9개사가 참여하는 '대전세종 SK 임팩트 프로그램 2020' 론칭 행사를 대전창업허브 3층 오픈홀에서 14일 개최했다. /세종창조혁신센터 제공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SK텔레콤과 함께 스타트업 동반성장을 위한 '대전·세종 SK 임팩트 프로그램 2020'을 론칭했다.

'대전·세종 SK 임팩트 프로그램'은 세종·대전센터와 SK텔레콤이 최초로 3각 협력을 통해 새롭게 기획·발굴한 공동 협업 프로젝트다.

세종과 대전센터의 보육기업 중 기술기반 사업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임팩트를 만들어 낼 잠재력을 보유한 9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사회적 가치 컨설팅·비즈니스 모델 중심의 경영 멘토링과 함께, SK의 비즈니스·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한 협력을 연계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9개 업체는 랩팜·쉐어앤쉐어·에스엠텍·심스리얼리티 등 세종센터 보육기업 4곳과 리코·넥스트이노베이션·TAB·에이유·와들 등 대전센터 보육기업 5곳이다. 세종센터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환경·교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루 선발됐다고 설명했다.

론칭 행사는 지난 14일 대전창업허브에서 각 업체대표 CEO와 세종센터 본부장, 대전센터 본부장, SK텔레콤 오픈 콜라보(open collabo)그룹장 등 핵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 강연과 BM 멘토링 소개·네트워킹 등의 행사로 진행됐다.

코로나 확산상황을 고려해 인원과 행사시간을 최소화했고 참석자 2m 거리 두기 등 감염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박철순 세종창조경제센터장은 "대전·세종 SK 임팩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소셜벤처, 로컬크리에이터 등 지역혁신 창업가를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시티즌 홈에서 경남에 역전패! 후반기 선두권 싸움 안갯속으로
  2. 황선홍, 교체 멤버에서 실수가 패착으로 이어졌다.
  3. 장마 계속 이어지는데… 대전·세종·충남 빗길 교통사고 증가 '꾸준'
  4.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5. 엎친 데 덮친 격…집중호우 속 태풍 장미까지 충청권 '비상'
  1. 대전하나시티즌 경남에 2-3역전패, 선두 싸움 제동 걸렸다.
  2.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3. [대전기록프로젝트] 세 개의 문
  4. 태풍 '장미' 예상 진로(오전9시)
  5. 與 '지지율 비상' 행정수도로 정면돌파 나선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