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아이디어 공모...나만의 아이디어 주세요!

국립공원, 아이디어 공모...나만의 아이디어 주세요!

  • 승인 2021-02-27 00:07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코로나 일상, 탄소중립에 부합하는 새로운 탐방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국립공원의 날을 기념하여 국민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변화하는 여가 환경에 맞춘 새로운 국립공원 탐방서비스를 찾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국립공원에서 제공받고 싶은 새로운 탐방서비스', '코로나 일상, 탄소중립과 관련한 새로운 탐방서비스' 2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전자우편(knps7777@knps.or.kr)으로 신청서를 2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을 참고하거나 공모전 담당 전화(033-769-9575)로 문의하면 된다.

수상작은 4월 9일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은 환경부 장관상과 부상 100만 원을, 최우수상은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상과 70만 원의 부상을 각각 수여하는 등 총 37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국립공원공단은 올해에도 선발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국립공원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국립공원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2020년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의 대상인 '새소리, 바람소리, 물소리를 담아 가세요. 국립공원 소리' 아이디어는 '국립공원 자연치유 소리영상(ASMR)' 으로 100편 넘게 제작되어 코로나 일상 지친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있다.

김종희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일상, 탄소중립과 관련한 국민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할 것이다"며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우면서도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랑올랑 새책] 유시민 스토리
  2. [올랑올랑 새책]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1'
  3. FA 이소영 영입 KGC인삼공사 배구단, 새 외국인 선수 누구?
  4. 대전하나시티즌 리그 1위 수정전, 2위 이랜드와 혈전 예고
  5. [날씨] 오늘 충남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1. [카드뉴스] 4월 3주 올랑올랑 새책
  2.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3.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4.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어드레스편)
  5.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