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창군 '거창한 천체사진전' 포스터<제공=거창군> |
이번 행사는 평소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감악산 SLR관측소 내부를 공개하고 거창군 밤하늘을 촬영한 천체사진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감악산 SLR관측소는 한국천문연구원 우주위험감시센터에서 운영하는 연구시설이다.
인공위성 및 우주잔해물 등을 레이저를 이용해 정확하게 조준하고 정밀하게 추적할 수 있는 최첨단 장비를 운영하고 있다.
평소에는 일반인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나, 이번 공개행사로 감악산 SLR관측소 내부를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관측소 내부에는 청정한 거창군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천체들과 천문현상들을 거창군 여러 지역에서 촬영한 사진들로 구성한 천체사진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2022년 하반기 천체사진강좌-월성 밤하늘을 담다'에서 입상한 작품뿐만 아니라 별들 일주운동, 은하수 사진 등 총 40여 개 천체사진 작품들을 전시한다.
이번 사진전을 관람하고 추첨권을 작성하면 전시회 마지막 날인 10월 30일 오후에 추첨을 통해 아름다운 천체사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만, 코로나19 예방 및 안전한 관람을 위해 실내에서 관람객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적정거리를 유지하는 등 정부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거창=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