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포항에서 'KDB 넥스트라운드' 스페셜라운드 개최

산업은행, 포항에서 'KDB 넥스트라운드' 스페셜라운드 개최

경북지역 기술기반 벤처기업 투자유치 및 성장 지원

  • 승인 2019-11-09 23:08
  • 수정 2019-11-09 23:08
  • 임택 기자임택 기자
산업은행, 포항에서 ‘KDB 넥스트라운드’ 스페셜라운드 개최
산업은행은 8일 포항에서 'KDB 넥스트라운드 in 경북' 스페셜라운드를 개최했다. 사진=산업은행
산업은행은 8일 포항시 포스텍 국제관에서 'KDB 넥스트라운드 in 경북' 스페셜라운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주영 수석부행장, 포스코 최정우 회장, 포항시 이강덕 시장을 포함한 수도권 벤처캐피탈, 지역 벤처생태계 유관기관, 지역소재 스타트업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경북 스페셜라운드는 산업은행과 포스코가 협력해 공동개최한 것으로 포스코의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가 발굴·육성한 기술기반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대한민국 대표 벤처투자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를 통해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북 스페셜라운드는 올해 제주, 춘천, 울산, 여수, 아산, 부산, 전주, 대덕에 이은 9번째 지역 스페셜라운드다.

이번 넥스트라운드에는 포스텍 으로부터 나노바이오 관련 기술을 이전받아 식물이나 해양생물로부터 추출한 원료로 첨단 신소재를 제조하는 '에이앤폴리'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디자인을 제공하는 패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디자이노블'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로 무장한 지역소재 유망 스타트업 3개사가 열띤 투자유치 IR을 실시했다.

IR 이후 2부에서는 포스텍 1기 졸업생인 라이트하우스콤바인드인베스트먼트의 고병철 대표가 '지역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성장전략'이라는 주제로 지역내 벤처생태계 구성원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산업은행 성주영 수석부행장은"앞으로도 산업은행은 조직의 역량을 집중하여 지역과 수도권 벤처생태계를 연결하고 스타트업과 대기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지역 혁신기업들의 성장과 더불어 대기업의 개방형 혁신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 고 밝혔다.


임택 기자 it867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구름 많은 하루… 기온은 28도까지 올라
  2. 6·17 대책 12일만에 대전 집값 상승폭 축소... 거래량도 '뚝'
  3. 공주시, 코로나19 #4 확진자 이동 동선 공개
  4. [주중날씨 예보] 월요일 제외 일주일 내내 비 온다
  5. [속보] 대전서 4일 코로나 19 확진자 5명 추가 발생… 누적확진자 134번째
  1. 공주시, 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 발생…접촉자 14명 음성
  2. [속보]4일밤 대전 확진자 2명 더 나와...누적 137명째
  3. 천안시, 고분양가 성성 푸르지오 4차 '제동'
  4. [속보]대전 코로나19 두번째 사망자 발생...70대 여성
  5. 세종 첫 국립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에 대한 기대와 역할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