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알밤한우 '농촌융복합 산업지구 공모사업' 도전

공주시, 공주알밤한우 '농촌융복합 산업지구 공모사업' 도전

공주시 의당면, 우성면, 신관동 등 알밤한우 산업지구 조성 추진

  • 승인 2020-07-13 11:06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공주알밤한우 공모사업 실사 관련 사진 (1)
공주시가 공주알밤한우에 대한 농촌융복합산업 지구조성 공모사업에 도전한 가운데, 최근 산성시장과 월미농공단지 일원에서 현장실사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사진>

현장실사에는 이존관 부시장과 이은승 세종공주축협조합장, 문금자 공주생명과학고 교장, 산성시장 상인회 이상욱 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선정에 대한 열의를 표명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 4개 지자체를 선정하는 농촌융복합지구 조성사업 공모에는 공주알밤한우를 비롯해 전국에서 10개 지자체가 참여, 2.5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국비를 포함 3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된다.

이존관 부시장은 "알밤한우는 지난 2년간 지구단위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수행하면서 기초를 다졌고, 이제는 지구조성 사업으로 더 큰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준비된 공주시를 반드시 선정해 달라"고 강력 요구했다.

이은승 조합장은 "알밤한우 산업의 알찬도약과 축산농가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지구조성사업에 꼭 선정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가 조성하는 알밤한우 산업지구 대상지는 의당면, 우성면, 신관동, 웅진동 으로 한우사육과 가공, 유통 및 관광자원이 어우러져 한우사업벨트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알밤한우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 선정을 위한 3차 관문인 발표심사는 오는 15일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4.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5.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1.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2.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3.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