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사업 선정

충남대병원, 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사업 선정

  • 승인 2020-07-29 15:48
  • 수정 2020-08-13 16:28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본원_전경 (1)
충남대학교병원 전경

충남대학교병원은 '2020년도 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사업' 공모에서 삼성서울병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최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병원 연구자원과 인프라를 단일화한 거버넌스 통합으로 산·학·연·병 R&D 협력을 촉진하고, 기존 성과와 연계에 따른 지속적 수익창출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확립이 목표다.

선정 과제는 '미래 선도형 K-MedStation 구축을 통한 암 면역·세포·대사 치료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확립'으로 8년6개월 간 총사업비 376억 원이 투입된다. 2개 상급종합병원과 17개 기업이 참여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양 병원은 정밀의료 기반 치료제를 개발하고, 치료 불응성 암과 다양한 불치난치, 희귀 질환들의 근본적 치료 가능성을 높여 글로벌 거점 의료기관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윤환중 충남대학교병원장은 "이번 사업은 우리 병원의 연구 육성 로드맵 완성을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면서 "병원 중심의 비즈니스모델과 광역 헬스케어 클러스터 구축을 견인할 사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병원은 1967년 11월 충남대 의과대학 설립 이후 1972년 7월 대전 대흥동에 있는 충남도립의료원시설을 충남으로부터 임대해 16개 진료과와 200병상 규모의 충남대의과대학부속병원으로 개원했다.


박병주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희망 이어갈 수 있을까?
  2. 한화이글스, 선수 6명 웨이버 공시 및 육성 말소 요청
  3. [새책] "우리 아이가 의자가 되었어요" 나무가 사라진 날
  4. [새책] 경주 마니아 황윤 작가와 함께 가는 신라여행…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경주 여행'
  5. [날씨] 주말 어제보다 기온 더 떨어져 '쌀쌀'
  1. 해외직구 불만 여전히 증가... 반품절차와 비용 확인 '꼼꼼히'
  2. [부여간첩사건 25주기] 北 위장 전문 띄우고 7개월 잠복작전…'경찰 이름으로 견디어'
  3. 미국 대선 후보 지지율 추이
  4. 매물은 없는데 가격 상승은 여전… 대전·세종 전세시장 불안정 지속
  5. 김원식 세종시의원 "자녀 채용비리 의혹 청탁·외압 없었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