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1회 충남독서대전 ‘디지털체험존 구축 협약’ 체결

아산시, 제1회 충남독서대전 ‘디지털체험존 구축 협약’ 체결

사이버 도서관 체험 등 가능

  • 승인 2020-08-24 07:18
  • 남정민 기자남정민 기자
clip20200823191704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사)충남벤처협회(회장 남승일), ㈜리얼스타터(대표 정태화), ㈜드림브이알(대표 서영수)가 '제1회 충남독서대전' 디지털체험존 구축을 위해 최근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독서대전은 대규모 야외체험 위주로 신정호수공원에서 열릴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행사로 전환됨에 따라 '디지택트'라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게 됐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충남지역 4차 산업기술을 선도하는 기업과 협약을 맺게 된 것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충남독서대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중앙도서관 곳곳에 증강현실(AR)이 구현돼 ▲스카이 앤 라이브러리 ▲매직포토존 ▲AR 북 체험 ▲사이버 도서관 체험 등 제1회 충남독서대전 콘텐츠 전반을 하나의 앱으로 경험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리얼스타터에서 제작한 공공 애니메이션 케릭터 '핑크히포'도 독서대전의 범 도민 참여를 위한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하기로 하는 등 충남벤처협회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기로 했다.

남승일 (사)충남벤처협회장은 "충남벤처협회는 2001년부터 정부, 유관기관 채널과 기업 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며 "제1회 충남독서대전에 기술을 지원해 도민의 독서진흥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남정민 기자 dbdb822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4.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5.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1.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2.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3.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