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문화예술진흥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 개최

공주시, 문화예술진흥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 개최

문옥배 대표이사, 공주문화재단 목표로 '문화도시 3.0공주' 제시

  • 승인 2020-09-09 16:28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신바람 정책톡톡 토크콘서트 (공주문화재단에 바란다) 사진 (2)
공주시는 8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공주문화재단에 바란다'를 주제로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토론회에는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된 공주문화재단 문옥배 대표이사를 포함해 재단 이사 및 감사, 지역문화예술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문옥배 대표이사는 공주시가 진정한 문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시민의 문화권리를 확대하고 문화를 통한 사회적 과제해결과 지속가능한 발전, 문화를 통한 사회불평등 해소 등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실현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 대표이사는 이 같은 문화다양성과 시민문화자치 실현을 위해 '문화도시 3.0 공주'를 공주문화재단의 실현가치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문화로 변화하는 시민공동체 공주라는 비전 아래 ▲시민문화자치 도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민관협치 문화도시 ▲문화다양성 도시 등 공주문화재단의 4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이어 열린 토론에서 참석자들은 ▲중앙공모사업 등 사업비 확보 주력 ▲지역예술단체와의 소통 및 협치 ▲공주만의 문화브랜드 구축 ▲문화예술전시공간 확보 등 공주문화재단의 다양한 역할을 주문했다.

공주문화재단은 이날 토론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향후 재단의 역할과 정책 수립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섭 시장은 "문화도시 선정을 목표로 올해 다양한 예비문화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주만의 특징과 자산을 바탕으로 명실상부 중부권 문화수도로 거듭나도록 공주문화재단이 많은 역할을 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문화재단 임원진 선임과 창립이사회, 정책톡톡 토론회를 거친 공주문화재단은 다음 달 5일 공식 출범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선진형 스포츠클럽 개발.운영
  2.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자 송인 작가, 세종과 서울서 개인전
  3. 한화이글스 , 2021 신인 선수 계약 완료
  4. 고암 이응노 작품 대전 지하철역에서 본다
  5. [리허설현장을가다] 마당극패 우금치 망자들의 아픔 어루만질 '적벽대전'
  1. 코로나19에 따른 헬스장 계약분쟁 '소비자 주의보'
  2. 대전도시공사 손영기, 전국 펜싱선수권 정상
  3. 대전 한국화가 모임 '자연과 향기' 제14회 정기전
  4. 전교조 대전지부 "코로나 시국에 대면 연수, 제 정신인가?"
  5. 대전에 사는 외국 학생들 돌봄비 지원 못 받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