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재단, 기업 맞춤형 뉴딜 ‘제조서비스 분야 공공조달.영업 전문가 과정’ 훈련생 모집

한국품질재단, 기업 맞춤형 뉴딜 ‘제조서비스 분야 공공조달.영업 전문가 과정’ 훈련생 모집

  • 승인 2020-09-23 09:28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품질재단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사업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품질재단이 다음달 12일까지 제조서비스분야 공공조달 및 영업 전문가 과정에 참여할 훈련생을 모집한다.

'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사업은 서울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서울에 거주하는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취업 예정자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과 인턴을 통해 안정적인 취업연계를 돕는다.

본 과정은 2개월간 진행되며 전액 무료다. 취업컨설팅, 취업포트폴리오 제작 등을 통해서 체계적인 취업지원도 이루어진다.

또 훈련생에게는 최대 74만원의 교육수당을 지급하고 훈련 평가과정을 거쳐 한국품질재단 회원사로 3개월의 인턴 기회 제공, 월 최대 222만원의 급여 및 4대 보험 가입 등 안정적인 취업지원을 한다.

관계자는 "공공조달시장은 국내 120조원 및 해외 610억 달러로 형성돼 있으며, 국내는 35만개의 기업이 경쟁하는 치열한 시장"이라며 "특히 이번 '코로나19' 방역의 성공으로 국내기업을 찾는 해외 조달 수요가 많아지면서 K-특수가 이뤄지고 조달시장의 규모와 참여 기업이 늘어나면서 해당 분야의 우수인력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KFQ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품질재단은 1993년 우리나라 최초 ISO 9001 인증기관으로 설립 이후 인증을 비롯해 교육, 진흥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경영시스템 인증을 시작으로 온실가스 명세서 검·인증 및 기후변화 정책 연구, 교육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산업계를 지원하며 기업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2.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기 동참할 것"
  4.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5.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1.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2. [교정의 날] 75회에도 교정공무원 근무환경은 여전… 개선 시급
  3. [날씨]오전에 짙은 안개 오후에 차차 맑아져
  4. 대전하나시티즌 코로나19 초비상, 리그잔여 일정 2주연기
  5. 대전문학관 1950년대 문학소개전 '사막에 꽃은 무성히 피어나고' 기획전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