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요처 간담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요처 간담회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 승인 2020-10-22 16:37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수요처간담회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지난 12일부터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수요처(경로당) 간담회를 진행했다. 19일을 제외한 28일까지 1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대한노인회 대전대덕구지회(지회장 김금자)에서도 참석해 경로당 운영사항 전반에 대해서도 내용을 전달했다.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노인일자리 사업이 중단되거나 변경돼 혼란스러워 하고 있는 상황에서 간담회를 통해 전달사항을 전하고 경로당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수요처 담당자들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덕구 내 행정복지센터 등 강당에서 최소 인원으로 간담회를 진행하고, 도시락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 모 경로당 회장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못해 정서적으로 힘들었는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어 감사하고, 각 담당자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형식 관장은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 일자리를 창출, 보급해 소득 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취감을 고취시킴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2.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3.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4.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5.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1. [스포츠] 고강도 체력훈련 마친 대전하나시티즌, 2차 전지훈련 제주 출발
  2. [새책] 인공지능에도 윤리가 필요할까...무자비한 알고리즘
  3. "선수들이 실수 두려워하지 않게" 수베로 감독 첫 훈련지휘
  4. 대전디자인진흥원, ‘2020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성과 전시
  5. 다시 찾아오는 '한파'… 강풍에 눈까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