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차 길터주기'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

소방차 길터주기'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

소방차 길터주기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 마련
화재예방, 생명 보호에 시민들의 동참 유도에 적극 노력 다짐

  • 승인 2020-11-26 11:07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동승체험
서산소방서, 시민 참여 소방차 동승체험 행사 진행 모습


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지난 25일 시민 2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차 동승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각종 사고 발생 시 소방차 길 터주기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강화 및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11월)을 맞이해 화재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동승체험에 참여한 시민은 직접 방화복을 입고 소방펌프차에 탑승해 △서산시청 광장교차로 △서산버스터미널 △호수공원 일대 등 관내 혼잡구간을 돌아보고 소방서에 복귀하는 일정을 모두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이번 동승체험으로 '소방차 길터주기'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신속한 현장 도착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협조가 가장 중요해 주변 이웃들에게도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기원 서장은 "화재 및 사고 발생 시 가장 중요한 건 골든타임을 지키는 것"이라며 "지속적인 홍보와 캠페인을 통해 소방차 길 터주기 및 화재예방에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2.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3.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4.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5.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1.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2. 세계 코로나19 현황
  3.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4.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5.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차량 통행 임시 운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