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대입 수능시험장 주변 소음 특별점검

광양시, 대입 수능시험장 주변 소음 특별점검

  • 승인 2020-11-28 20:19
  • 이창식 기자이창식 기자
전남 광양시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장 주변 소음발생원 사전차단을 위해 다음달 2일부터 시험 당일인 3일까지 이틀간 특별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수험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4개 점검반을 편성해 공사장 소음과 생활소음에 대해 사전 실태조사와 현장지도를 병행한다.

이를 위해 시험장 주변 건설공사장은 시험시간 중 항타기, 브레이커 및 굴삭기 등 모든 소음장비의 사용을 중지토록 하였고, 읍·면·동사무소에는 마을방송을 자제토록 당부했다.

시험 당일에는 시험장 주변을 상시 순찰해 모든 소음발생원을 통제하고 듣기평가 시간인 오후 1시 10분부터 35분까지는 소음발생 행위를 집중단속 할 계획이다.

김재희 환경과장은 "수험생들이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차분히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시험장 주변에서의 소음을 유발하는 확성기, 자동차 경적 사용을 자제하는 등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매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해 시험장 주변소음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격리자용 시험장(광영고등학교) 1개소가 늘어남에 따라 소음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광양=이창식 기자 mediacnc@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2.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3.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3.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4. 매장 취식 허용 첫날 카페 ‘활기’... 시간제한 "실효성 없어" 목소리도
  5. '경쟁력 강화' 충남대 학제개편 '득될까 실될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