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인성플러스센터' 교육 실습실 개관

한남대 '인성플러스센터' 교육 실습실 개관

학생들 인성 함양을 위한 활동 지원

  • 승인 2021-02-25 15:34
  • 조훈희 기자조훈희 기자
인성플러스센터
25일 개관한 인성플러스센터 교육실습실. 사진=한남대 제공.
한남대 '인성플러스센터'가 선교사촌 내에 교육 실습실을 개관했다.

한남대는 25일 오후 대학 선교사촌 탈메이지하우스와 K동하우스에서 '인성플러스센터 교육실습실 현판식'을 열었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광섭 총장을 비롯한 조용훈 교목실장, 한철 인성플러스 센터장 등이 참석 했다.

인성플러스센터는 이광섭 총장의 공약사항으로 '인성중심,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해 설립했다. 기존의 교과 과정 위에 비교과 과정을 더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실습실은 선교사촌에 설치하면서 한남대가 선교사님들의 손으로 세워진 학교인 것을 고취 시키고 멘토 교수들이 학교의 정체성을 학생들에게 올바르게 가르칠 수 있는 학습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이광섭 총장은 "학생들이 인성플러스센터 실습실의 공간적인 특성을 공감하고 멘토 교수와 함께 공동체에서의 내 모습, 공동체에서 내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 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으로 운영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 '대전하나시티즌' 3연승을 노리는 이민성 감독은 어떤 비책을?
  2. 충청연고 K리그팀 승승장구 나란히 리그 상위권 안착
  3. [날씨] 내일 아침까지 충남에 비 소식
  4. 버스킹 팁박스는 수익행위?... 재능기부 아닌 ‘재능착취’ 한목소리
  5. [인터뷰] 대전 와동 2구역 강정식 조합장 "설립 5년만에 분양...조합원과 소통이 성공 비결"
  1. 대전 재개발·재건축 지역 곳곳 떠오르는 학교신설·통학로 문제
  2. 청주 민간공원 개발사업 '순항'
  3. 건양대병원 조리실 외주업체 종사자 6명 확진…직원·환자 전원 검사中
  4. 대전시 혁신도시 시즌2 공공기관 27곳 유치 본격화
  5.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첫날… 현장 곳곳서 혼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