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4년 연속 쾌거

조승래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4년 연속 쾌거

  • 승인 2020-12-20 10:57
  • 방원기 기자방원기 기자
조승래최신사진
더불어민주당 조승래(대전 유성갑) 의원은 제21대 국회 국정감사에서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 의원은 제 21대 국회에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아 자급제 단말기 확대 정책 및 공공와이파이 구축 필요성을 강조하며 통신비 경감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또 국가연구개발사업 R&D 사후관리 시스템 개선방안 및 연구자 중심 R&D 환경 조성 방안을 제안하는 등 그동안 반복되어 왔던 상임위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

조 의원은 국가 방역체계를 뒤흔드는 코로나19 가짜뉴스가 임시적인 차단조치를 넘어 근본적으로 근절될 수 있도록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필요성 등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회사인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 및 소비자 주권을 침해하는 불합리한 환불 정책의 문제를 지적하는 등 여러 현안들도 두루 살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에듀테크', '섭테크' 등 분야별로 기술 도입이 추진되고 있는 현황을 담은 '각 부처별 X-테크 추진 동향' 자료집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직할연구기관 및 정부출연연구기관 현장 간담회 내용을 담은'과학기술, 현장에서 답을 듣다!'자료집을 펴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와 다양한 정책 대안을 부처에 전달했다.

조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처음으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아 다양한 현안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는데, 실질적인 문제 해결이 이루어질 때까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번 우수의원상은 향후 더욱 잘하라는 의미로 알고, 이후 의정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대전 홈구장서 6연전 재도약 이룬다
  2. 빈번한 화물차 적재물 낙하사고 '위험천만'
  3. 한화이글스, 사회공헌까지 '레전드' 김태균 52번 영구결번 화답
  4. 대전지역 분양 예정단지 고분양가 논란
  5. 박완주 "세종의사당법 與 5~6월 국회 중점법안"
  1.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현장설명회… 건설사 8곳 참여
  2. 4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 노선 놓고 '공방'
  3. [코로나 19] 대전, 17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4. 3주기 대학기본역량평가 제출 앞 대전권 대학 분주
  5. '원도심 인구유출'은 이젠 옛말… 대전 유일하게 동구 순유입 반면 순유출 서구가 가장 많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