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어린이보호구역 단속카메라 확대 설치

천안시, 어린이보호구역 단속카메라 확대 설치

  • 승인 2020-03-29 03:23
  • 수정 2020-03-29 03:23
  • 김경동 기자김경동 기자
교통정책과(무인단속카메라 설치4)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인단속카메라 설치 모습


천안시가 지난 25일부터 시행된 도로교통법개정안에 따라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카메라와 신호기 등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확대하고있다. <사진>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카메라와 교통신호기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시는 지난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카메라를 2개소 설치했으나, 올해 상반기에만 용암초등학교 등 10개소에 무인단속카메라를 설치중이다.

또, 하반기에는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무인단속카메라 33개와 교통신호기를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교통안전 시설 설치로는 병천초 등 10개소에 야간 어린이 보호구역 표시를 위한 태양광 광섬유 발광형 표지판 설치를 완료했으며, 노란발자국도 천안교육지원청·녹색어머니회와 협업해 남산초 등 30개 학교에 설치하며 옐로카펫도 3개소에 설치된다.

주차된 차량 사이로 튀어나오는 어린이에 대한 차량 충돌을 막기 위한 노상주차장 폐지도 추진 중이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에 대해 벌금·형량이 강화된 만큼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주의를 기울여주기를 당부한다"며, "스쿨존 내 다양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대폭 확대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김경동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KBO 김제원 기록위원, 리그 2500경기 출장 '-1'
  2.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3.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4.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5. [날씨] 안개 가득한 서해안… 오후부터 주말까진 맑고 더워
  1.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2.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3.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4. 대전현충원, 제65회 현충일 참배객 편의 계획 발표
  5. 군수사령부, 군 급식 예산 조기집행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