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없는 보도자료에 산소호흡기를… 김도운 저자 '홍보야 울지마라' 출간

영혼없는 보도자료에 산소호흡기를… 김도운 저자 '홍보야 울지마라' 출간

홍보 주체들 일방적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만 전달
공직사회 만연한 관료주의 타개 후 주민 바라봐야
언론홍보 위한 마인와, 보도자료 작성 기법 담아

  • 승인 2020-06-29 09:39
  • 수정 2020-06-29 09:39
  • 이해미 기자이해미 기자
KakaoTalk_20200628_125638525
KakaoTalk_20200628_125645467
"영혼없는 홍보에 산소호흡기를 대고 싶었다."

언론인 출신 한국안드라고지연구소 김도운 소장이 언론홍보 가이드북 '홍보야 울지마라'를 출간했다. 이 책은 지방자치단체와 지방 공공기관을 겨냥한 언론홍보 안내서다.

저자 김도운 씨는 홍보의 주체들이 언론을 통해 자신들이 알리고 싶은 사항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려 할 뿐, 독자이자 시청자인 주민이 알고 싶어 하는 일에 관심을 두지 않는 안타까운 현실을 경험하고 이에 대한 해법을 책에 담았다.

또 기관과 공직사회에 만연한 관료주의 사고방식이 제대로 된 언론홍보를 가로막는 원인이라고 지적하며 이를 극복하고 주민을 바라보며 언론홍보를 펼치는 전략을 주문하고 있다.

공공기관이 발송하는 보도자료의 잘못된 사례를 열거하며 이에 대해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법을 제시해 비교한 점은 이 책의 가장 돋보이는 특징이다. 이를 통해 홍보담당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김도운 소장은 "홍보라는 분야를 통해 공직자가 가져야 할 올바른 마음가짐과 자세를 설명했다는 점에서 홍보부서 담당자는 물론 공무원들이 읽기 바란다"며 "언론홍보를 위한 마인드 정립과 보도자료 작성의 기법이 이 책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2.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3.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4.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5.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1.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3.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4. 전국체전 연기에 지역 체육계도 '한숨'
  5. [날씨] 오전까지 시간당 20㎜ 이상 폭우… 14일까지 계속 비소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