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민선7기 2년 공약 이행률 65.4%…‘순항’

단양군, 민선7기 2년 공약 이행률 65.4%…‘순항’

  • 승인 2020-07-07 07:59
  • 수정 2020-07-07 07:59
  • 손도언 기자손도언 기자
보도1)류한우 단양군수 사진2
류한우 단양군수
민선7기 후반기에 접어든 류한우 군수의 단양호가 코로나19의 난관에도 공약사업들을 순조롭게 추진하며 '순항' 중이다.

지난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전국 226개 자치단체장 민선7기 공약사항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단양군은 'A등급'을 획득하며 대부분의 공약사업들이 정상 궤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군에 따르면 공약사업 전체 이행률은 65.4%로 8분기까지 목표율이었던 50%보다 15.4% 초과 달성하며 45개의 사업 중 15개의 사업을 완료하는 등 대부분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5개 공약사업의 분야별 이행률은 지역경제(16개)가 77.63%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문화관광(12개)이 66.25%로 뒤를 이었고 주민복지(11개)가 61.00%, 농업농촌(6개)이 39.17%를 기록했다.

이미 완료된 15개의 사업은 ▲K-FUN 관광자원 확충사업 ▲고수동굴 제3주차장 ▲단양공설운동장 스포츠 조명시설 설치 ▲영춘면 생활체육공원 ▲상진 배드민턴장 ▲상진 국궁장 ▲대기오염 및 재난안전 전광판 설치 ▲공중화장실 비상벨 설치 ▲도시대기측정망 설치 ▲만천하스카이워크 인근 주차장 ▲다누리 복합문화광장 ▲고수동굴 진입도로 확포장 ▲북벽지구 테마파크(민물고기 축양장) ▲치매전문병동 설립 ▲별곡지구 수상레포츠 시설 조성 등이다.

또한, 수양개 체험레포츠 단지 진입도로 조성사업은 안전시설 등 부대공사를 진행 중으로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국가지질공원 인증은 올 7월 중 발표를 앞두고 있다.

단양강 수변 관광자원화를 위한 단양호 달맞이길 조성사업은 올 10월 중 완료가 예상된다.

그 동안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던 생활자원회수센터 건립사업은 지난 3월 착공해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공정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단양보건의료원 건립사업은 지난 달 실시한 건축설계 제안공모의 심사를 거쳐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영춘면에 위치한 민물고기 축양장을 기점으로 조성 중인 우량종자 생산시설과 내륙어촌 재생사업, 북벽지구 테마공원 조성사업 등도 신속히 추진해 구인사, 온달관광지 등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한 북부지역의 관광거점을 새롭게 구축할 계획이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민선7기 후반기에도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이행률 100% 조기달성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공약사항 추진실적을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군민들에게 알려 공약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단양=손도언 기자 k-55son@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8일 창단 첫 유관중 홈경기
  2. 대전 선치과병원,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3. '아이쿱 자연드림대전한의원' 대전 탄방동에 오픈
  4. 대전경찰청장에 이규문 본청 수사국장 충남경찰청엔 이철구 본청 경비국장
  5. 영화 소리꾼, ‘조정래 감독이 간다’ 논산온다!
  1. 황선홍 "관중 앞 홈경기 기다려온 순간…승격은 확실한 목표"
  2. [한줄서가] 나는 당신이 오래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남편이 육아휴직을 했어요 등
  3. 최해영 대전경찰청장 경기남부청장에 승진 내정
  4. [날씨] 제4호 태풍 하구핏 영향… 충청권 호우경보
  5. 충남 태안 보트밀입국 21명 검거완료…추가 밀입국 차단 '안간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