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학교 취업성공 학생 옴부즈맨 운영

한국교통대학교 취업성공 학생 옴부즈맨 운영

  • 승인 2020-09-25 21:03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9월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성공 학생 옴부즈맨을 모집한다.

한국교통대에서 운영하는'학생 옴부즈맨'은 대학의 각종 취업 프로그램들에 참여 후 교육수요자의 입장에서 교육 수준, 만족도를 평가하고 불만사항의 개선을 대학에 요청할 수 있다.

옴부즈맨 제도는 그간 주로 언론이나 행정 기관의 부당한 행위를 국민이 직접 감시하고 시정을 요구하는 제도로 활용되어왔으나,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학생의 눈높이에서 철저하게 평가되어야 한다는 취지로 한국교통대에서는 대학에 맞게 특화, 운영할 예정이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장 구강본 교수는 "학생 대상 취업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의 솔직하고 생생한 평가가 필수적이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학생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듣고 취업 프로그램에 반영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학생 옴부즈맨은 신청을 통해 선발된 10명은 자유롭게 진로·취업·상담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 후 평가 보고서를 제출하면 기준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홈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 동부경찰서, 대동천 산책로 색단장
  2. '나무를 바라보는 아홉가지 시선' 백향기 작가 작품전
  3. [포토 &] 새의 죽음
  4.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보유 주식 현황
  5. 대전시청 철인 3종팀, 문체부장관배 대회 개인전.단체전우승
  1. [주말 사건사고] 대전·충남서 화재·교통 사망사고
  2. [부여간첩사건 25주기] 北 위장 전문 띄우고 7개월 잠복작전…'경찰 이름으로 견디어'
  3. 기사회생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은?
  4. 與, 다음달 초 행정수도 이전 범위 내놓는다
  5. 대전경찰 노후아파트 범죄예방진단 추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