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개나무, 우산고로쇠나무 식재…수익창출형 숲가꾸기 총력

헛개나무, 우산고로쇠나무 식재…수익창출형 숲가꾸기 총력

  • 승인 2020-11-22 11:00
  • 송오용 기자송오용 기자
금산군, 수익창출형 숲가꾸기 총력


금산군이 산마다의 특색 있는 숲 가꾸기를 통한 임가의 소득향상 방안 마련에 나섰다.

군은 이를 위해 칡덩굴류 제거단을 운영해 주요 도로변의 산림을 관리하고 헛개나무 등 밀원수를 확대 식재해 양봉농가와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을 추진한다.

또한 우산고로쇠나무, 옻나무 등 특용수 식재 및 관계자들에 대한 숲가꾸기 체험 교육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18일 남이면 역평리 조림지에서 시행된 숲가꾸기 체험행사에서는 산림조합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5년생 소나무인 어린나무 가꾸기 시행 요령 및 침엽수 가지치기, 칡덩굴류 제거요령에 대해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지역은 2015년도에 백합나무 1.4ha, 소나무용기묘 2.3ha, 스트로브잣나무 0.7ha 등 총 4.4ha 조림이 실시된 바 있다.

군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임가 소득증대를 위해서는 각 산의 특색에 맞는 특용수가 필요하다"며 "금산의 숲을 잘 가꿔나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남해 슈퍼매치 전승
  2. 배재대 男·女 볼링팀 전국 최강 입증
  3. [최신영화순위] 영화 '이웃사촌' 개봉 후 줄곧 1위... 장기흥행 조짐?
  4. 생각을 더하고 나누니 어느새 1000회 염홍철 전 대전시장 '생각 나누기' 발간
  5. 대전지검 월성1호기 자료폐기 산자부 직원 3명 구속영장 청구
  1. [날씨]영하권 시작한 추위 미세먼지는 '좋음'
  2. 수사기회 2번 놓친 대전 사무장병원…부당청구액 463억원 '눈덩이'
  3. [날씨] 아침 영하권에 쌀쌀…수능날 강한 바람도
  4.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통합축제 '꿈지락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개최
  5. 대전시립미술관 '제2회 대덕에서 과학을 그리다' 수상작품전 아트센터서 전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