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외식상품학과는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및 청년들에게 외식업 운영 기회를 제공, 초기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주는 '청년키움식당 공주점'의 2021년 참가팀을 모집한다.<포스터>
청년키움식당은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유통공사의 지원을 받아 공주대 외식상품학과와 공주시가 함께 컨소시움하여 청년과 주민을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이다.
청년키움식당 공주점은 주방시설 및 기물 등 외식업 설비를 갖춘 매장에서 임대료 부담 없이 운영이 가능하며 외식 창업의 경험을 쌓도록 지원해준다. 또, 신메뉴 개발, 손익계산 등 창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운영 기간 종료 후에는 참가팀의 향후 진로 및 창업에 대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외식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39세 이하 대학생, 청년 및 지역주민이며, 카페·양식 등 희망하는 영업 형태로 최대 3개월 동안 운영이 가능하다.
청년키움식당 블로그 공주점 모집공고에서 2021년 참가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 대학원 푸드비즈니스 연구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외식상품학과는 생활방식의 변화에 따라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외식문화를 선도하고 우리나라 외식 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탄생한 학과다. 외식 및 관련 산업인 호텔산업 등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실무능력과 관리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 외식산업 규모 확대와 경영의 체계화 등으로 외식산업은 음식의 제조법과 서비스를 함께 추구하는 복합 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향후에는 외식서비스 산업도 식품제조업, 소매업, 서비스업의 세 가지 성격을 함께 지닌 산업으로 21세기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