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팩토리투어 산업관광 여행프로그램 진행 모습. |
팩토리투어는 말 그대로 공장을 둘러보는 여행 즉 산업관광으로 의약품, 맥주, 유제품, 골프공 등 일상생활 속 제품과 연계해 관광객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어떻게 생산되는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신선한 즐거움을 선물한다.
기업체가 많아 다양한 제품이 생산되는 군의 특성상 기업체 연계 산업관광 사업은 기업체와 관광객을 잇게 해주며 이를 통해 관광객에게는 특별한 추억을 안겨주고 기업체는 기업홍보도 돼 일석이조다.
2022년 12월 말 기준 9만 7463명이 음성군에 방문했으며 올해는 1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돼 군은 팩토리투어 활성화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현재 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에는 ▲(학)건국유업 ▲㈜볼빅 ▲㈜뷰티화장품 ▲㈜사옹원 ▲㈜에스에스케이 ▲에쓰푸드㈜ ▲인터바스㈜ ▲코리아크래프트비어㈜ ▲㈜코스메카코리아 ▲㈜한독 등 10개 기업체가 참여 중이다.
군은 팩토리투어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체험 위주 산업관광 2~3가지에 지역 명소인 감곡매괴성당, 품바재생예술체험촌 등 지역관광자원까지 연계하는 투어를 오는 5월부터 연 총 10회 운영할 예정이다.
음성군 팩토리투어 산업관광협의회 가입은 음성군 소재 견학 또는 체험시설을 갖춘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되면 팩토리투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련 보조 인건비, 필요 물품 구입비로 연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하고 기업탐방 영상 제작 및 각종 마케팅 홍보, 우수기업 선정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조병옥 군수는 "새로운 여행을 찾는 소비자들의 관광 트렌드에 맞춰 음성군만의 산업관광 여행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