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두천시, '2025년 꿈꾸는 대로, 상상한 대로 어린이날 축제' 성황리 개최 (사진=동두천시청 제공)) |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소영) 주관으로 열린 어린이날 행사는 탑동초등학교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연주를 시작으로 12명의 모범 어린이 표창, 기념사와 축사, 아동권리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합창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기 위해 뮤지컬과 마술, 버블쇼가 어우러진 뮤랑극단 공연, K-POP 댄스, 캐릭터 촬영구역(포토존),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 축제는 '꿈꾸는 대로, 상상한 대로'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스스로 꿈꾸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인공지능 이미지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소방 및 경찰 안전 체험, 각국 민속의상 체험 등을 마련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는 소중한 미래이자 사회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꿈을 지원하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꿈꾸는 대로, 상상한 대로' 이루어지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또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 나아가 일과 가정이 조화를 이루는 교육과 돌봄의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